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양악수술에 대해서

일단 제 치아 상태는 덧니가 있구요. 좀 위에 나서 심하게 보이진않습니다.

그리고 어금니를 맞추면 아래 앞니가 위에 앞니들을 덮구요 앞니를 맞추면 어금니가 닿지 않아요. 이게 주걱턱인거죠?

주걱턱이라는 얘기를 들은 적은 없는데 먹을때 아랫턱이 앞쪽으로 움직이다 보니까 어색하고요,

45도 측면이라고 해야되나 대각선 모습이 좀 이상해요.

저 같은 경우는 양악수술을 해야하는 건가요?

그리고 검사는 어느 과에서 받으면 되나요?

그리고 검사를 받으러가면 먹는데 지장없고 외적으로 심각한 상태 아니면 수술을 권하지 않는지와 외적으로 많이 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9.18
문의하신 상태는 윗턱부근에 덧니가 있고 아래치아들이 위 치아보다 앞으로 나와있으신 상태로 Class III 부정교합이라고 불리우는 교정치료가 필요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부정교합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덧니나 치아크기 이상등에 의한 것이라면 교정치료만으로도 치료가능합니다. 만약 골격에 문제가 있다면 수술이 동반되어져야 합니다.

교정치료만 이뤄진다면 입술의 두께 등에 외모의 변화를 만들 수 있으며 턱전체의 안모변화를 원하신다면 수술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수술이 필요하다고 모든 경우 양악수술을 시행하는 것은 아니며 아래턱수술만으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적어주신 글로는 정확한 진단이 힘들며 보다 정밀진단을 위해서는 교정 및 악교정수술 전문병원을 방문하시어 얼굴 골격 X-ray 및 얼굴 CT등의 촬영등에 의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정밀진단 후에는 교정후의 모습 및 수술후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하여 미리 예측해 볼 수 있으니 치료결정하시기 수월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치아의 교합과 얼굴턱뼈에 대한 부분은 치과 고유영역입니다. 치료를 원하신다면 교정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있는 악교정수술 전문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