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코감기에 자주 걸리고 호흡이 힘듭니다.

1년중에 코감기가 걸리는 날이 굉장히많고 코로 호흡하기가 곤란합니다.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레이져 수술에 대해서 상세히 적어주세요. 재발정도도요

그리고 민간요법중에서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8.14
알레르기질환은 치료로 완치(병이 없어지는 것)되는 병이 아니라 조절(증상을 없앰으로서 편히 지내는 것)하는 질환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도 약을 먹음으로써 혈압과 혈당을 낯추는 것이지 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혈압이나 혈당이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레이저수술은 알레르기 비염 증상 중에 코막힘에 주로 효과가 있습니다.

수술방법은 비강 국소마취 후에 내시경으로 비갑개의 모양을 확인하면서 하비갑개의 내측 점막을 레이저로 태웁니다. 그 부위에 화상으로 흉터가 생기고 비갑개가 작아짐으로써 비강내에 공기통로가 확장되며, 또한 점막에 분포되어 있는 점액분비세포의 수가 감소하여 콧물의 양이 줄어듭니다.

시술시간은 20분에서 40분 사이로 수술 후 즉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생활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1~2주만 지나면 가피가 떨어져서 점막이 재생되어 증상이 호전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비염과 코막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안의 집먼지진드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양탄자나 두꺼운 커텐, 천으로된 소파, 담요 등을 제거하고 침구나 소파는 플라스틱 카바를 씌워 직접 인설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 한편 침구는 55℃이상의 뜨거운 물로 세탁합니다. 아울러 공기 정화기가 도움이 되며 최근에는 진드기 구제 약품과 진드기의 항원 성분을 분해할 수 있는 분무제가 개발되어 수개월동안 효과가 지속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비염을 일으키는 꽃가루의 경우는 창문을 닫아두며 외출을 줄이고 외출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