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증상이 궁금합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증상이 궁금합니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6.27
갑상선이 커져 목이 부은 것처럼 보이고 흔히 갑상선을 만질 수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많은 갑상선 호르몬이 핏속으로 나와 다음과 같이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20대에서 대 여성에 많은 그레이브씨병입니다.

식사의 양은 많은데 체중은 감소합니다. 성격이 예민해지고 신경질적이고 흥분을 잘하여 주위 사람과 다툼을 잘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싫어하게 되며, 피부가 얇아지고 부드러워지며 머리카락이 쉽게 빠집니다. 손톱이 빨리 자라나고 끝부분이 쉽게 부서져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근육의 힘이 약해지는데 특히 상지와 허벅지 부위가 심해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계단을 오르기가 힘들고, 쭈그리고 앉은 자세에서 도움이 없이 일어나기가 어려울 경우도 있습니다. 손이 떨릴 수가 있으며 때로는 심해서 커피잔의 물을 흘릴 정도로 심할 수 있습니다. 맥박은 정상(분당 70~80회)보다 많이 뛰어 분당 100회 이상을 넘을 수 있고, 대변이 연해지고 자주 보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멘스 사이의 기간은 늘어나나 양이 줄고 때때로 없을 수가 있습니다. 임신이 어렵고 임신이 되어도 유산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외 특징적으로 안구돌출증이 생겨 보기에도 안 좋고 시력도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