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사랑니뽑았는데요 주의해야 될 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오늘 오전에 사랑니 뽑았는데요 주의해야 될 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6.07
발치 후 치과에서 입에 물려준 거즈는 지혈을 위한 것이니 꼭 물고 계시고 1시간 정도 후에 뱉으시면 됩니다. 만일 거즈의 위치가 잘못되는 경우에는 지혈이 안 되니 가급적 입을 놀리거나 말씀을 자주 하여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이를 뽑은 후에는 정상적인 생리 반응으로 인해 입안이 매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자주 침을 뱉거나, 혀로 발치 부위를 만지거나, 피를 빠는 행위는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지혈되던 혈괴(피떡)가 깨지면 피가 많이 날 수 있고, 만일 이 뽑은 자리에 혈괴(피떡)이 없어지면 염증에 의해 몹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한 쪽 바로 윗부분의 얼굴에 얼음이나 냉습포로 반드시 찜질해 주시되 10분 간격으로 48시간(약 2일간) 지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냉찜질은 통증을 완화하고 붓기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술 부위에는 직접 칫솔이 닿는 것을 피해 주시고 하루 정도는 유동식(죽)으로 식사해 주십시오.
처방된 약을 시간에 맞추어 꼭 복용하십시오. 처방에는 진통제가 들어 있습니다만 통증이 심하시면 진통제를 자가로 복용하셔도 됩니다.

이를 뽑은 후 대개의 침에는 혈색소가 녹아들어 벌겋게 변합니다. 입안에 피떡이 가득 고이는 정도가 아니면 심한 출혈은 아니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만일 계속해서 많은 출혈이 있거나 수술 후 3일이 지난 후에도 심한 통증이 있거나 혹은 입이 안 벌어지는 경우는 위급할 수도 있으므로 즉시 내원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