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모든 사람에서 스트레스 치료가 똑같나요?

모든 사람에서 스트레스 치료가 똑같나요? 궁금합니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4.19
스트레스의 원인과 유형,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과 질병이 각 사람에서 다르듯이 그 치료 또한 일률적으로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 근육통, 기능성 위장장애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정신 신체 질환이 생겼다면, 각 질병에 대해 치료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배워야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관련되어 고혈압, 당뇨병, 협심증 등 심각한 질환이 생긴 경우에도 먼저 질병에 대한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긴장 상태가 지속되면 불안증이나 우울, 불면증 등 정서적 질환이 생길 수 있고 알코올이나 담배 중독 등에 빠질 수 있으므로 각각에 대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며 스트레스 관리 수칙을 터득하여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의 원인이 외부적이냐 내부적이냐 그리고 스트레스 유형이 내재형이냐 생존형이냐 환경적이냐 등에 따라서 각자 스트레스 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자의 스트레스 상황에 맞게 개개인이 차별화된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스트레스에 대한 삶의 태도, 식사, 운동, 이완요법 등 모든 치료법은 각 사람의 스트레스 치료와 관리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치료에 앞서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여 혼자 해결 가능한지 혹은 주위 사람이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지 먼저 파악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