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파마한 이후로 머리가 계속 빠져요ㅠㅠ

스트레이트 퍼머약으로 집에서 퍼머를 한 뒤에 다음날 머리를 감는데 대야 가득히 머리가 빠지고 일주일 정도 계속 빠지다가 지금까지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한약방에 가니까 독성 때문이라며 한약을 먹고 해독 하라고 했지만...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시중에 있는 약을 써 보았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아직 20대인데.. 어떡하죠... 원래 머리숱이 많은 편도 아니었고 아버지도 머리가 조금 벗겨져서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머리 가운데 부분이 많이 빠져 훤히 들어다 보입니다.

혹시 머리를 빡빡 자르고 다시 기르면 좋아질까요? 아님 수술이 최선의 방법일까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4.03
우선 제일 처음 빠지게 된 원인은 화학약품에 의한 부작용에 의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화학약품에 의한 탈모는 6개월 이내에 원상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심하게 두피에 흉터를 만들 정도로 상처를 입지 않은 이상 영구적인 탈모는 매우 드뭅니다.

문의하신 분처럼 충분한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탈모 현상이 나타나고 진행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은 아마도 회복 시기쯤부터 자연적인 남성형 탈모증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로써는 아마도 수술방법보다는 약물치료로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