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난소물혹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이 어떤게 있을까요,

난소물혹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이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

Re : 난소물혹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이 어떤게 있을까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난소물혹의 경우 비정상적인 세포분열로 인해 세포 속에 물이 차여 있는 것으로 더 정확하게 난포물혹인지 황체물혹인지 자궁내막성 물혹인지 알아볼려면 관련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으로는 여성호르몬이 많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분비될 경우가 그러한데, 이는 어느 특정음식으로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거나 환경호르몬(플라스틱)사용이 많이 노출 될 경우, 이러한 환경호르몬이 생체 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하여 비정상적으로 여성호르몬을 많이 생기게 되면서 난소의 비정상적인 성장을 도와 물혹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스턴스음식이나 기름진음식이나 플라스틱에 음식을 담거나 조리하는 습관들은 조금씩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음식으로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아연과 엽산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아연은 해조류인 굴또는 전복에 풍부하고 엽산은 키위, 시금치, 오렌지에 풍부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궁을 따뜻하게 도와주는 목이버섯, 크랜베리, 견과류,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청어, 고등어, 연어등이 있습니다.

영양소로는 아연과 엽산이 든 종합비타민 또는 단일제제로 섭취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제품을 드셔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