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요
식단 관련해서 질문이있어서요~ㅎ

군것질같은건 안하고 포카리 1.5L + 학교급식 1끼

월,수,금 ㅡ 런닝머신30분 스쿼트150 기타 등등을 하는데 괜찮을까요~??


답변

Re :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포*리스웨트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그만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질문자는 그 누구보다도 체중이 빠르게 빠지는 것을 바라는 것 같습니다.

체중감량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이 빼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신체의 타격을 받지 않게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많은 체중감량과 더불어 건강을 잃는다면, 질문자가 얻는 것은 무엇일까요?

특히 청소년기에는 급격한 성장 및 혈액과 근육의 증가로 철분 필요량이 증가하는 시기이며, 특히 여학생은 월경으로 인한 혈액의 손실로 남학생보다 철분 필요량이 증가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청소년 빈혈은 집중력을 감소시키고 피로를 쉽게 느껴, 학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학생들의 다이어트는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먹는 것을 줄이게 되면 체지방 보다는 체내 수분 및 근육의 소모로 이어지며, 소모된 근육은 자연적으로 다시 돌아오지 않고, 다이어트 후 체중이 늘어날 때는 근육의 빈자리에는 체지방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로만으로 진행된 다이어트와 요요는 악순환의 반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로 음식의 양과 종류를 제한하게 될 경우 오히려 식탐이 생겨 단기간의 다이어트 기간 종료 후 조절 능력이 깨져버려 폭식 증상이 생기고 체중이 도로 늘어나는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끼니를 굶거나 무리한 칼로리 제한을 하기보다는 저열량 식품이나 조리법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체중 감량을 계획중이시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 감량 방법]
체중 감량을 위해선 일일 섭취칼로리량보다 소모칼로리량이 많아야 합니다. 따라서 식사량조절을 통한 섭취칼로리량과 운동을 통한 소모칼로리량을 조절하셔야 하는데요, 지금처럼 칼로리량을 지나치게 제한할 경우 초반 체중감량 효과는 볼 수 있지만,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 요요 현상을 겪게 되고, 체지방감량이 아닌 체수분감량을 통한 체중감량으로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참고하셔서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학생의 경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체중감량 운동방법]
학생이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리며, 지금 하고 계시는 운동내용도 충분히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잘 실천하고 계시니 꾸준히 실천해주시길 바랍니다. 운동은 주 3회 이상 꾸준히 했을 경우 최소 약 2개월 뒤에 효과가 나타나므로, 지금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더라도 지금의 운동프로그램을 꾸준히 잘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빨리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