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사·병원찾기

의사정보

정중영 전문의 총답변: 3,392 하이닥 Score: 2,207
추천하기
정중영 전문의
소속병원 : 사랑가득안과의원 | 총 추천수 : 5
병원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412 4층(하단동,경부빌딩)
진료과목 : 안과
소       개 :안과 전문의로서 해당분야 전문의학지식을 바탕으로 평생 건강에 꼭 필요한 건강의학정보를 집필, 감수하는 하이닥 의학기자 입니다.

건강Q&A

Question
하드렌즈 낀 후 빛번짐, 시력저하 SMART TAG : 시력교정 안과

하드렌즈를 끼는데 왼쪽눈이 계속 긁히는 느낌? 때문에 아픈적이 너무 많았어요. 그 뒤로 렌즈만 빼면 왼쪽눈이 빛번짐이 있고 흐리고 뿌옇게 보여요ㅠㅠ 시력저하까지 와요. 오른쪽 눈은 정상적으로 깨끗하게 보이는데 왼쪽눈만 그렇네요ㅠㅠ 왜이럴까요 아직 18살인데 다른 문제가 생겼을까요?

자세히 보기 > 2025.12.04
Question
망막변성 눈찜질 SMART TAG : 레이저 안과 안구건조증

주변부 망막변성이라 4개월 전 쯤에 레이저 받았는데 눈에 온찜질해도 되나요? 안구건조증이 심해서요

자세히 보기 > 2025.11.26
Question
안구함몰 수술 보형물 제거시 추가 함몰 가능성 문의 SMART TAG : 수술 안과

9개월 전 미용 목적으로 함몰안 돌출 개선시키고자 안와밑에 실리콘 보형물(1.5~2mm 돌출목적으로 몇cc인지는 정확히 확인불가) 을 삽입했습니다. 이물감과 눈매변화 등 사유로 보형물 제거를 하려고 하는데 수술 전 눈매 복원이 가능할지, 오히려 보형물 제거 후 안와지방감소 및 안와뼈 침식 등의 이유로 이전보다 더 함몰되어보이진 않을지 걱정됩니다. 그냥 보형물 크기를 낮추는, ...

자세히 보기 > 2025.11.19
Question
개방각녹내장과 눈통증 문의 SMART TAG : 안과 통증 녹내장

몇년전에 녹내장 진단 받은 45세 여성입니다 진단서를 떼보니 원발성 개방각 녹내장(정상안압녹내장)이라고 하는데요 검사한 세부내역서보면 개방각인지 폐쇄각인지 검사는 별도로 안한것같거든요 안과의사선생님이 세극등현미경으로만 진찰해도 알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가끔씩 눈이 뻐근하고 빠질것같기도 한데여,,안압이 정상안압이라고 하고 20이하인데도 이럴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5.11.19
Question
녹내장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SMART TAG : 안과 녹내장

안녕하세요. 현재 녹내장 의증으로 안약을 점안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요즘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휴대폰을 보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아침이긴 하지만 방안에 커튼이 쳐져 있고 불이 꺼져 있어서 어두운 상태입니다. 눈이 안 좋아서 가까이 휴대폰을 두고 밝기를 좀 어둡게 하고 약 10~15분 정도 보는데 괜찮을까요? 현재는 녹내장이 아니지만 녹내장 쪽으로 가는 게 아닌가 ...

자세히 보기 > 2025.11.14
1 2 3 4 5 6 7 현재 페이지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