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사·병원찾기

의사정보

정중영 전문의 총답변: 3,393 하이닥 Score: 2,207
추천하기
정중영 전문의
소속병원 : 사랑가득안과의원 | 총 추천수 : 5
병원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412 4층(하단동,경부빌딩)
진료과목 : 안과
소       개 :안과 전문의로서 해당분야 전문의학지식을 바탕으로 평생 건강에 꼭 필요한 건강의학정보를 집필, 감수하는 하이닥 의학기자 입니다.

건강Q&A

Question
자고 일어나자 검은 원이 보였다 사라졌어요 SMART TAG : 레이저 안과

안녕하세요 저는 3,4년 전에 양쪽 눈 망막열공으로 레이저를 여러번 받았습니다 최근에 검진받은 1월 2일이고 상태는 괜찮다 말씀 들었습니다 오늘 잠에서 깨어나 눈을 뜨는데 바라보는 초점에 2cm? 정도 보이는 검은 원이 보이다가 바로 없어졌어요 그 이후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평소 보이는 비문증은 약간 늘어난 것 말고는 없습니다 이 상황을 어떻게 봐야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2026.03.04
Question
마스크못단둥이눈을 찔럿는데 SMART TAG : 안과 시력장애

안과에서는 각막에 작은 상처있다고 일이일지나면 회복되고 시력에도 문제없을거라는데 지금 이틀째인데도 눈에 이물감들고뿌놓고 잘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각막에 상처나면 시력에도 문제생길수있다고 인터넷에서 봣는데 의사선생님이 일이일지나면 회복된다고 말한거로 보아 각막에 깊은 상처는 아니라는 뜻일까요? 시력에 문제없을까요?

자세히 보기 > 2026.02.19
Question
의사쌤이 눈 편하면 오지 말라하는데 SMART TAG : 안과 결막염

결막염 치료받고 눈은 편한데 지금 충혈은 그냥 지속 되는데 충혈이 오래가는 경우도 있나요?

자세히 보기 > 2026.02.12
Question
결막모반 SMART TAG : 시술 레이저 안과

결막모반이 있던 곳이 다른 눈 보다 자주 충혈이 일어나고 모래 들어간 것 처럼 걸리적거려서 제거를 했습니다. 원래 결막모반은 아무런 느낌이 안 나지 않나요? 근데 이상하게 저는 결막모반이 있는 부분이 눈이 좀 아프고 불편했습니다. 레이저 시술을 한 후 결막모반 제거한 부분에 충혈이 심하게 있고 지금 나을 기미가 안보입니다. (시술은 4일전에 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살짝 ...

자세히 보기 > 2026.02.09
Question
망막박리인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SMART TAG : 안과 비문증 광시증

안녕하세요. 현재 고3 수능대비를 하고 있는 19세 남학생입니다. 제가 원래 비문증과 광시증(아주가끔?)이 있어서 한 지금으로부터 5달(작년 9월?쯤) 전에 병원에 가서 무산동 광학안저카메라 검사(무산동 망막검사)를 받고, 비문증과 광시증의 원인이 망막박리 때문은 아닌 것 같다고 진단받았고, 지금으로부터 2주전쯤 안검염 치료를 위해 염증검사를 받으며 이와 함께 일반 안저CT ...

자세히 보기 > 2026.01.29
1 2 3 현재 페이지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