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임테기

피임목적으로 멜리안 5개월째 복용 중이고 21일 먹고 7일 휴약기 항상 가지다가 두 달정도 휴약기 없이 계속 먹었습니다. 그러다 7/27일부터 휴약기 가지고 7/30일부터 8/2일까지 소퇴성 출혈(생리)가 있었어요. 다시 8일째부터 원래대로 피임약 복용했고 8/24일부터 생리예정일이었는데 지금 휴약기 4일차인데 생리가 없습니다ㅜㅜ 항상 휴약기 가지면 3-4일 이내에 터졌는데 이번달에는 pms증상도 하나도 없었어요. 달력에 ෆ 표시한 날이 관계를 가지고 질내사정을 한 날입니다. 마지막 관계가 8/15일이라 내일 아침에 임테기 해보려 하는데 걱정이 돼서요ㅜ 두달 연속으로 피임약 먹어서 다음달에 생리를 안할 수도 있는 건가요? 두달 연속으로 먹고도 평소처럼 휴약기 3-4일 내에 생리를 해서 그건 아닌가용...


답변

Re : 경구피임약 임테기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피임약을 오래 드시면 양이 적어져서 건너뛰는 것처럼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잘 드시는 중에 관계하신 거라 임신의 가능성은 적을 듯 합니다. 불안하시면 임신테스트기를 써보시면 되겠지만 크게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휴약기는 7일을 넘기지 마시고 원래 피임약 복용 주기대로 잘 복용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