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가 끝난지 10일만에 또 시작됐어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가장 최근 생리는 8월 7일에 끝났습니다.
며칠간 다시 생리가 시작하는 것 같이 가슴도 아프고 피곤하고 제가 평소에 겪는 생리전증후군 증상이 보였습니다.
8월 18일 밤 결국 다시 시작됐는데 패드에 살짝 묻는 부정출혈 정도가 아닌 보통의 월경량 수준에 생리통도 똑같습니다.
10일 전에 끝난 생리가 평소보다 양이 적긴 했는데 그래서 다시 시작하는걸까요?
최근 정기검진으로 질초음파, 자궁경부암 검사시 이상 소견이 없었습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정출혈이나 평소보다 며칠 일찍 생리를 시작하는 경우가 가끔 있었는데, 양도 많은 생리를 이렇게 일찍 시작하는 경우는 처음이라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생리가 끝난지 10일만에 또 시작됐어요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말씀하신 상태를 보면 생리 시작후 약 2주후 정도에 다시 생리양 정도의 출혈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 소량으로 2-3일정도안에 끝난다고 하면 배란혈일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는 양이 많아 부정출혈이라고 보여집니다. 최근의 정기검진상에서는 괜찮다고 하여도 초음파상으로 다른 문제가 다시 생기거나 여러 호르몬 불순 등을 고려해야 할 수 있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호르몬 불순에 대한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으니 진료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