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4달동안 96kg에서 78키로까지 감량을 했습니다 ...
제가 4달동안 96kg에서 78키로까지 감량을 했습니다
매을 유산소 한시간 과 근력운동을 했지만 식단은 아침만 배불리 먹고 점심과 저녁을 먹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유지를 하고싶은데 아침과 점심정도는 먹고싶어서요. 운동을 계속한다면 아침과점심 모두 먹어도 괜찬을까요?
답변
Re : 제가 4달동안 96kg에서 78키로까지 감량을 했습니다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아침만 먹던 것을 아침, 점심으로 바꾸시려면 양조절은 필요합니다.
아침만 드셨을 때는 양껏 드셨을테지만 점심을 추가하면 그정도 보단 약간 적게 드시게 되겠죠. 탄수화물은 적절하게 드시고 단백질을 꼭 필요량만큼 채워주신다면 아침점심 모두 드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칼로리가 적게 나가고 포만감은 많이 주는 식품 위주로 선택해서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침을 어떻게 드셔왔는지 제가 알 수 있으면 좀 더 많은 도움 드릴 수 있었을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네요.
감량보다 유지가 2배의 기간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유지 잘 하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