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 39세,여,165cm,61kg일을할땐,점심을 ...

나이 39세,여,165cm,61kg
일을할땐,점심을 먹으면 잠이와서 잘 안 먹게되고 퇴근후엔 폭식을 하는편입니다. 속만 불편하구 배가 부른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포만감이 없어서인지 식후에 간식류를 끊임없이계속먹습니다.
먹는양 조절이 안됩니다.


답변

Re : 나이 39세,여,165cm,61kg일을할땐,점심을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간식을 먹을 때 많이 씹을까요? 식사를 하실 때 많이 씹을까요?... 간식을 먹을 때가 훨신 많이 씹지 않고 넘길 수 있는 형태일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제 시간에 (공복시간을 일정하게 해서 폭식이 되지 않게) 씹는 형태로 (식욕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당이 천천히 나와서 남는 당이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게) 한식으로( 섬유질이 많아 저작작용이 많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지방의 연소에 필요한 촉진제) 권하는 이유입니다.

1. 안드시는 점심을 갑자기 드시게 된다면 식곤증이 다시 오기 때문에 천천히 점심시간에 조금이라도 드시는 습관을 정착시킨 다음에 양을 천천히 늘리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간식에 대한 부분이 줄어듭니다.

2. 간식을 드시게 된다면 종류를 바꾸는 게 좋습니다.
마시는 부분(두유,쥬스)-> 허브차
과자->초콜릿대신 씹는횟수가 많은 곡물이 들어간 간식이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건강에 영향을 주는 견과류 (불포화지방도 지방이라 많이 드시면 살이 찝니다.> 요즘 나오는 곡물을 볶아놓은 형태+견과류 로 드시면 다른 간식보다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결론은 폭식을 막기 위해서는 공복기간이 길어지지 않게 제때 식사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