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식단 시작한지 2주되었습니다근육을키우고싶어서 체 ...
운동+식단 시작한지 2주되었습니다
근육을키우고싶어서 체지방감량을 목표로두고있는데
대략 어느정도 기간에 체지방 15프로 이내에 드는지 알고싶습니다 자료첨부에 인바디자료있습니다
운동은 현재 P.T를받고있고. 여지것 운동해본적이없는 초보자입니다 간단한 웨이트위주로하고있습니다
운동은 현재 무산소만하고있으며 운동시간은 1시간정도합니다
식단및 하루일과
12시 기상
13시 고구마150g or 오트밀70g 물300에타서섭취
14시 블랙커피1잔, 바나나1개 (각각 운동30분, 1시간전 섭취)
15시~16시운동후 출근
17시 닭가슴살 100g or 계란3개 + 고구마 150g
19시 간식(아몬드8알 방토5개)
21시 닭가슴살 100g or 계란3개 + 고구마150g
22시 30분 간식
24시 고구마150g
하루에 물 2리터이상
02시퇴근
03시취침
답변
Re : 운동+식단 시작한지 2주되었습니다근육을키우고싶어서 체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근육을 기르고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혈당관리가 중요합니다.
스케쥴을 보면 내몸에서 음식이 들어와서 혈당이 들어오고
다시 혈당이 정상으로 돌오기 전에 다시 음식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때 운동을 하신다면 우리몸에 음식물의 당을 없애는데 쓰이지
내몸안의 저장되어있는 지방을 연소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렇기에 식사 후 2시간 이후에 혈당이 조절된 상태에서 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요요없이 체중을 감량을 원하신다면
일주일에 0.5KG~1KG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체중을 6개월이상 유지를 하셔야지
내몸이 적응을 해서 다시 이전 체중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드시고 있는 음식으로는
제한되어 있고 그안의 영양소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의 종류도 한번은 두부, 소고기, 돼지고기
바꾼다면 내몸의 지방을 연소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의
공급이 원활할 것 같습니다.
지금 과체중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에 먹는 것을 제한해서
드시는 것보다 일상생활 한식에서
밥과 반찬의 양을 드시던 양의 반 정도로 줄여서 드시는 게
위 식단을 끊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셨을 때 요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200KG넘는 비만이신 분도 하루 1500KCAL식이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방을 빼는데 영양소가 충분히 뒷받침되어야 빠지고 근육이
소실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영양소 또한 한 가지로 제한되어 있는 게
아니라 여러 음식에서 골고루 영양소의 섭취를 해야 하기 떄문입니다.
충분한 영양소(양이 아니라 종류)가 섭취가 되지 않을 시
근육의 손실이 일어납니다.
지금 결론은 운동을 통해서 신체발달지수를 놀이고,
닭가슴살과 이 식단중에 한 끼정도는 일반식으로 양을 줄이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