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8살 남성 175cm 78kg입니다.이제 곧 고3이 ...
18살 남성 175cm 78kg입니다.
이제 곧 고3이다보니 운동도안하게되고 독서실이라는 한공간에만 앉아있기만하다보니 의욕이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엉덩이살과 가슴살 뱃살 다리살이 많아지고 바지가 작습니다 근육량도 적고요. 저에게 맞는 운동법과 식단을 알려주세요
답변
Re : 18살 남성 175cm 78kg입니다.이제 곧 고3이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고3 남학생이신데, 아무래도 수험준비를 하면서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활동량도 부족해지고, 순환도 방해받으면서 살이 찌는 환경이 만들어지게 되셨죠?
다이어트를 할 때는 스스로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주변 환경에 의해서도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남성분 이신데도 불구하고 저근육 상태이시라면
단순히 근육을 늘리기 위해 고강도의 운동을 하시는 것보다는
있는 근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와
평소에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할 수 있는 중저강도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길 권해드립니다.
복부~허벅지까지 많이 앉아있게 되면서 순환을 방해받아 함께 살찌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어플에 있는 3d로테이션 운동동영상을 통해 꾸준히 따라해보신다면
림프순환과 동시에 활동량을 유지하면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식습관 개선과 주변 환경개선을 함께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18살 남성 175cm 78kg입니다.이제 곧 고3이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고3이라서 운동이 부족하고, 한 공간에 오랫 동안 앉아 있느라 체중도 늘고 스트레스도 많으시지요? 공부하시면서 중간중간에 의자를 이용해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시행해보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매일 실시하시고, 한 가지 동작은 10초간 유지하시고, 3세트 반복하여 주십시오.
1.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앞으로 숙이기
2.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의 허벅지를 가슴쪽으로 당기기
3.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를 반대쪽 허벅지 위에 올린 후 허리를 앞으로 숙이기
4. 정면을 보고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비틀어 뒤에 있는 의자를 잡는다.
6. 양 손을 깍지껴서 몸 앞으로 밀기(등 주변 근육 늘리기)
7. 양 손을 깍지 껴서 머리 위로 밀기
8. 양 손을 깍지껴서 등 뒤로 가슴 늘리기
9. 머리를 숙이고 양 손으로 깍지껴서 가슴쪽으로 머리를 당긴다.
10. 한 손으로 반대쪽 귀 윗부분의 머리를 잡고 당기기 (반대 실시)
11. 양팔을 내리고, 머리를 뒤로 젖히기
12. 의자에 앉아서 양다리를 모아 가슴쪽으로 당겼다가 내린다(반복/바닥에 다리가 닿지 않게 하십시오)
13. 의자를 잡고 팔굽혀펴기
14. 의자를 뒤로 잡고 팔을 굽혔다 펴기(삼두근운동)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