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탄수화물함량이 적은 보충제를 먹고 운동하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키 172 , 몸무게 72
하루 운동량 턱걸이 5세트 딥스 5세트
2키로 걷기 3키로 달리기 (1시간)
일주일에 5일 하고 있는데
하루 한끼만 먹고있습니다 (시간 부족)
그래서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며 운동을 하려하는데
탄수화물함량이 적은 보충제를 먹고 운동하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 식사대용으로 보충제를 먹으려는데 좋지 않을까요? ))
보충제 추천도 가능한가요?
답변
Re : 키 172 , 몸무게 72 하루 운동량 턱걸이 5세트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현재 2-3킬로미터 달리기(유산소 운동)를 5일 실시하고 있으면서 하루에 턱걸이와 딥스를 수행하고 계신데, 주로 상체 근력운동에 초점이 맞춘 운동을 실시하고 계십니다. 근력운동은 실시한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특이성이 있기 때문에 전신의 근력운동을 실시하시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또한, 달리기를 실시하시기 전에 전신의 스트레칭을 권장합니다.
스트레칭은 매일 실시하시는 것이 좋으며, 동작을 할 때에 반동을 주거나 숨을 참지 마세요. 각 동작은 10초 유지하고, 2-3세트 반복합니다.
1) 전신뻗기
2)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3) 한쪽 다리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4) 업드려서 상체 뒤로 젖히기
5) 고양이/말등 만들기
6) 어깨 누르기
7) 앉아서 허리 숙이기
8) 앉아서 다리 벌려 대각선으로 허리 숙이기
9) 발바닥 대고 허리 앞으로 숙이기
10) 다리 교차하여 앉아서 허리 옆으로 늘리기
부위별 근력운동
1) 반만 윗몸일으키기 - 30회 3세트
** 체력이 좋은 편에 해당이 된다면 디클라인(decline) 반만 윗몸일으키기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2) 반만 대각선으로 윗몸 일으키기 -20회 2세트
3) 팔굽혀펴기 - 10-15회 3세트
**체력이 좋은 편에 해당이 된다면 다리를 소파나 의자 위에 올려놓고 실시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4) 런지 - 20초 3세트
**런지는 전방으로 이동하면서 실시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5) 스쿼트 - 10-15초 5세트씩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72 , 몸무게 72 하루 운동량 턱걸이 5세트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운동은 꾸준히 3개월이상 주3회이상 하시는 것에 초점을 두세요.
다이어트는 적어도 3개월이상 하시고 최소 6개월이상 목표체중에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