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16살이고 몸무게105키로 입니다 키는 180이고 ...
제가 16살이고 몸무게105키로 입니다 키는 180이고요 근데 11월11일 까지 15kg를 빼기로 했는데 10kg로라도 뺄수있게 해주세요 근육은 유지하면서 살만 빼게요 식단등등 알려주세요
답변
Re : 제가 16살이고 몸무게105키로 입니다 키는 180이고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16살이면 현제 중학생이겠네요. 학교생활을 하면서 특별하게 식단을 짜지 않아도 현제 몸무게에서 10키로는 금방 빠질 수 있습니다. 우선 과식, 편식, 간식 이것만 끊으면 성공한다 생각하고 꾸준히 성실하게 하면 됩니다.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식사에서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침===밥반공기+각종반찬/우유200ml+씨리얼/중 택일 + 사과 반개
점심===급식중 국을 제외하고 골고루 섭취
저녁===밥반공기 + 각종 반찬+ 과일 반개
이것만 실천해도 하루1000kcal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녁에 출출할 때는 견과류를 조금씩 나눠서 드시기 바랍니다.
예)아몬드 10개 이내/
참고 하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16살이고 몸무게105키로 입니다 키는 180이고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단기간에 많은 감량을 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