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일자목으로 어머니가 두통을 호고하시는데 어느과에서 진료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74년생이신데 컴퓨터를 보며 일을 많이 하십니다 한달 전부터 목과 어깨 신경이 아프시다고 하셨고 한의원을 가셧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일자목이라고 하시며 침을 맞고 오셧다고 합니다 별다른 효과가 있는것같진 않고 두통이 되게 심하셔서 집에서는 누워만 계십니다 어제 건강검진을 하셨는데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큰 병원에 간다면 어디 쪽으로 가야될까요? 신경외과? 아니면 정형외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답변

Re : 일자목으로 어머니가 두통을 호고하시는데 어느과에서 진료받아야 하나요?
김상범
김상범[전문의] 푸른솔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상범 입니다.

말씀하신 목과 어깨 신경 통증 및 두통은 체형변형(일자목)에 의한 해당부위 근육뭉침으로 의한 증상(통증, 저림 등) 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근육뭉침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구조적 문제(일자목)가 있는 상태에서, 컴퓨터 업무라는 목이 앞으로 빠지는 구부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시다보니 증상이 많이 악화된 상태입니다.

원인이 일자목이라는 구조적인 문제에서 시작된 것이므로, 일자목에 대한 기본적인 교정과 근육뭉침에 대한 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이 말씀하신 증상에 대한 치료법입니다.

병원 선택은 위에서 말한 치료가 가능한 정형외과 나 재활의학과 쪽으로 방문하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해당 치료 후 호전반응이 없을 경우, 디스크 관련 검사를 진행하는 것(신경외과 등)이 그 다음 순서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