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비동염대분에 문의합니다

저희엄마가 부비동염이심해서 수술를3번식이나했는데 계속 재발합니다
집에서 아로니아&스피루리나를복용하고있는데 그래도 계속 감기와 부비동염이께속 걸려서 고생합니다
면역력을키우고 부비동염에좋은제품이 뭐가있나요 병원가서 코청소하고 해도 별로 큰도움이안돼여 병원가면 항생제만 주고 좋은식품좀 알려주세여
그리고 7살 여자아이도 비염때문에고생하고있습니다 위에같이 먹는 식품은똑같습니다 아이랑 65세 저희어머니께좋은제품좀 얄려주세요


답변

Re : 부비동염대분에 문의합니다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사실 비염,축농증 등은 치료되는 질환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우선 제일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감기에 안걸리는 것이지만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식품으로 관리를 많이 해야 하는데...

1. 아로니아

아로니아의 경우 항염에 좋다고 하여 비염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고는 합니다.

하지만 아로니아를 즙 또는 파우더로 섭취시 너무 낮은 브릭스로 안토시아닌이 혈액으로 염증까지 가기전에 소변으로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파우더나 즙을 드실 때 안토시아닌 특유의 쓴맛으로 인하여 요플레,우유 등 유제품에 섞어드시는 경우도 많으신데 이 경우 안토시아닌의 체내 흡수율을 저해시키므로 파우더나 즙을 물 또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안토시아닌만 농축해놓은 높은 브릭스의 환 형태를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아로니아는 혈관속 찌꺼기 제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협심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2.초유

초유는 점막재생 , 염증완화 효과가 뛰어나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비염,부비동염도 염증이기때문에 초유로 염증완화를 시켜주고 그동안 걸린 감기로 인한 점막을 재생 시켜주기위한 점막재생세포를 성장시킬수 있는 인자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초유의 CBP,락토페린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세포의 성장인자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면역세포를 키워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또한 초유는 뼈의 성장인자로 아이에게는 성장발달, 노인분들에게는 관절과 골다공증에 도움을 줍니다.

3.유산균

유산균의 경우 알러지 특허균주 (BGN4)가 함유된 제품을 찾으시어 재채기 방지 또한 체내 면역세포의 80%가 소장에서 자라나기때문에 소장균이 합께 함유된 제품을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닥의 특성상 제품의 이름을 언급할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