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뇨기과 진료 받고 항생제 처방받아 먹는 중입니다. 크기가 꽤 커져서 초음파로 봤을 떄 가로 길이 2cm, 깊이 1cm정도 되는 양성종양으로 판정받았습니다. 통증은 계속 있었고, 지금 압력때문인지 터져서 고름이 조금씩 나오는 상황입니다. 응급실을 가야하는걸까요, 아니면 소독하고 잘 조치해둔 채로 뒀다가 내일 병원을 들러도 되는건가요. 소독은 포비돈으로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
1달 동안 3회 진행 하였고 3회차 당일 사진입니다 의심가는 부분을 전부 전기소작술로 지졌는데 손톱 근처에 보이는 작은 돌기 부분은 전부터 그냥 두시는 것 같더라구요 조명으로 꼼꼼하게 보시는 것 같았는데 사진에 보이는 미세한 돌기들은 곤지름이 아니여서 그냥 두시는건가요? 의사선생님이 설명 보다는 수술후 추가적인 설명을 잘 안하시는 것 같아요
가족 중 누가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길래 걱정돼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데 왜그럴까요? 피가 나오는 원인은 어떤 부위에서 생길 수 있는지, 자주 반복되면 위험 신호일까요, 어떤 상황에서 즉시 병원을 가봐야 하나요, 피와 함께 통증이나 소변량 변화가 동반되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가족 중에 비슷한 증상을 겪은 사람이 있어 걱정이 커져 이렇게 묻습니다. 소변을 볼 때마다 피가 조금씩 묻어 나오는데, 이것이 무엇일까요? 이 현상이 얼마나 흔한지, 어떤 질환이 의심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피가 나올 때 통증이나 소변 색 변화가 동반되면 어떻게 판단해야 하나요? 어떤 검사나 주의점이 필요한지, 가정에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