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턱의 씹는 근육이 발달해 턱의 양 끝쪽이 튀어나와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에는 턱뼈를 깎아내는 양악수술 대신 보톡스 시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턱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주사 부위의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게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의 부피가 줄어들게 되어 턱 라인을 교정하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이는 근육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한다는 성질을 이용한 것이다.

▲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 자가진단법
손바닥을 귀밑과 앞쪽에 밀착시키고 어금니를 꽉 깨물어 본다. 불긋하면서 딱딱하게 뭉쳐지는 것이 근육(저작근)이다. 이 근육은 누구에게나 다 있지만 단단하게 만져지거나 그 양이 많으면 보톡스 시술로 사각턱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턱선이 보이는 여성의 옆모습턱선이 보이는 여성의 옆모습

그러나 광대뼈 튀어나온 경우, 볼살이 없는 경우, 주걱턱이나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로 오히려 이미지가 나빠질 수도 있다.

▲ 보톡스 시술 후 궁금사항
보톡스 시술 후 근육량이 점차 줄면서 2~3개월 후에는 외관상 갸름해진 턱을 느낄 수 있으나, 껌이나 질긴 음식을 습관적으로 계속 씹다 보면 근육이 다시 커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씹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음식 씹는 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나 1개월 정도 지나면 회복된다. 간혹 침샘에 영향을 주어 입이 마르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의 경우 독소를 이용한 시술로 시술 부위가 아닌 타 근육마비,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