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진 한 번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음모 피부, 즉, 사타구니 쪽으로 가까운 음모 피부에 0.05 mm의 피부 트러블? 쥐젖? 편평 사마귀? 지루각화증? 같은 것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아주 작고요, 사진들은 모두 하나의 병변을 최대 확대해서 찍은 것입니다.
피부쪽을 유심히 보면 단단하게 융기되어 있진 않고요.

이것이 쥐젖? 편평 사마귀? 지루 각화증? 아니면 그냥 피부에 생길 수 있는 트러블 같은 것인지
아니면 혹 곤지름인지 선생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1. 성클리닉 (미국)에 가서 보여주니 곤지름은 아니고 그냥 피부가 조각같이 변형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
2. 2달전 압구정의 피부/비뇨기과에서 얼굴/목에 편평 사마귀 100개 정도, 아랫배 10개 정도, 사타구니 쥐젖 1개를 제거했습니다. 아랫배 끝과 음모 시작 되는 부분에 10개 정도가 있었고요, 제가 곤지름이 혹 걱정되어 곤지름일 확률은 전혀 없냐고 여쭈어 보니 전혀 없다고, 전형적인 편평 사마귀라고 했습니다 (조직 검사를 안해서 지루 각화증 일 수도 있지만 본인은 편평 사마귀라고 단정 지었습니다) 지금 제 음모 피부에 있는 병변이 곤지름이 아닌 편평 사마귀 혹은 지루 각화증 아니면 그냥 모낭염 상처? 였으면 좋겠네요 ㅜㅜ
3. 7개월 전에 1분 미만의 콘돔 관계가 있었고 그 전과 그 이후로는 다른 성관계가 없었습니다.
단 한 번, 1분 미만의 콘돔 관계로 곤지름을 유발하는 hpv에 감염되어 곤지름이 생긴건 아니겠죠? ㅜㅜ 너무 걱정됩니다.
4. 4개월이 지난 후 모든 성병 검사에서 음성, hpv 브러슁 검사를 원장님 병원과 다른 병원에서 총 5번 시행하였고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답변

Re : 사진 한 번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장재빈
장재빈[전문의] 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장재빈 입니다.
성관계는 7개월 전에 있었고 4개월 전 검사상 모두 음성으로 나왔으면
성병 등 곤지름은 아니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피부 트러블이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나 피부과에 가시어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