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기 머하나 여쩌볼께요!

전 실내자전거 스피닝을 합니다. 어제 아빠엄마랑 오창가서 목역하고 뜨거운물에 왼쪽팔을 담가도 통증이 밀려와서 저녁을 먹고 병원을가서 접수를 하고 20분을 기다려서 진료를 보았는대 스피닝 수업한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테니스 엘보라고 스피닝을 6개월 쉬라고 온찜질 해주라고 하더군요! 주사맞고 약5일분 처방받고 팔꿈치 보호대 하고 집에와서 자고 다음날 팔꿈치 보호대 하고 회사갓는대 집에 약을 놓고와서 엄마한태 점심약을 갓다 달라고 하고서 점심을 먹고 13시에 약을먹어도 통증이 안가라 않져서 뿌리는 파스 뿌려서 가라 않지고 집에와서 저녁을 먹고 치우고 약을먹고 운동 갈준비하고 스피닝 수업을 가서 강사님께 풀어달라고 해서 수업을하고 병원에서 6개월을 쉬라고 하는대 어떻게 하면은 좋겟냐고 강사님께 말을 햇더니 강사님께서 더많이 다칠수도 있으니깐은 스피닝을 6개월 정지시키고 왼쪽팔을 낳고 하라고 하십니다. 일단 내일 오후에 병원가보고 의사선생님께 상의해보고 결정한다고 하고 금요일날 뵙자고 하고 신발을 갈아신고 집을 왔습니다.


답변

Re : 저기 머하나 여쩌볼께요!
임경린
임경린[전문의] 엘에스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임경린입니다.

팔꿈치가 아프시군요.
힘줄이 손상되었으면, 운동을 당분간 쉬고 치료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이 부족하시면 걷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치료에는 최소한 3개월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기 머하나 여쩌볼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테니스 엘보는 팔꿈치 바깥쪽의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팔꿈치를 굽히거나 펴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거나, 팔꿈치에 무리를 주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테니스 엘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는 주로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통증은 팔꿈치를 굽히거나 펴는 동작을 할 때 심해지며, 팔꿈치를 움직일 때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에는 팔꿈치에 무리를 주는 동작을 피해야 하며,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찜질이나 냉찜질을 해주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는 대부분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테니스 엘보가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