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추가로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출산후 한달정도지나 꼬맨부분이 아프고 불편해 병원에 몇번 갔었던 기억이 있는데 말씀해주신것처럼 그때 상처부분이 아물며 덧살이 생겼나보네요..
추가로 질문드릴것은 다른부분에 비해 빨갛게 보인다는 그부분은 아프거나 따갑거나 하진 않고 여기저기 관찰해보다가 질문드린거구요. 사진이 좀 더 빨갛게 나온거 같긴해요.
그리고 그쪽부분을 손으로 좀더 벌려보았을때 첨부한 사진 노란 동그라미쪽 보시면 동글동글한 작은 알갱이처럼 보이는 게 있거든요. 이건 무엇인지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보니 성기 수포 헤르페스 이런것들도 검색되던데 그런건 아닌지요? 아프거나 가렵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들은 전혀 없어요. (바이러스를 앓은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위 화살표부분 검게 보이는 부분은 점같은 걸까요?

사실 평상시에 이렇게 보기도 힘들고 산부인과 검진은 받아도 직접 자세히 관찰해볼 일이 없다보니 다 낯설고 궁금하고 걱정이되어 여쭤봅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선생님 추가로 질문드립니다.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화살표 부분의 오돌토돌한 부분은 정상 피부조직으로 보입니다. 매끈할 수도 있지만 속의 피지 등이 있는 경우들이 있을 수도 있고 닭살 피부처럼 변해서 생기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또한 까만 색 또한 말씀하신 대로 점 이나 단순 색소침착으로 보이고 있으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