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궁질환과 hpv에 대해 질문이 있어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질에서 갈색혈과 냄새 간지러움이 있어서 산부인과에서 자궁검사는 하지않고 질염검사만 했는데 질염이 없진 않고 조금 있다해서 약을 받아먹었습니다. 예전에도 질염증세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뭔가 느낌이 조금 달라서 질문드립니다

1. 작년 12월부터 성생활 파트너가 바뀌었는데 만약에 그 상대가 hpv감염자이면 hpv 감염으로 인해 자궁경부이형성증이 진행되어 질염이 아닌 자궁질환으로 인한 증상일수 있나요? hpv는 대부분 무증상이고 자궁경부이형성증으로 진행되는게 기간이 상당히 걸린다고 아는데 4개월만에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지요? 또한 hpv에 감염되면 자궁경부이형성증으로 진행될 확률이 어느정도 되나요?

2. 저번에 성교 했을 시 자극으로 인해 자궁경부에 통증을 느꼈었는데 마찰로 인해 자궁경부염이 생겼을 수 있나요? 1번 때문이 아니라면 마찰로 인한 자궁경부염으로 인해 위에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자궁질환과 hpv에 대해 질문이 있어요
장재빈
장재빈[전문의] 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장재빈입니다.

자궁질환은 성교를 통해서 감염이 될 수 있지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했을떄 저항력이 떨어지면 감기처럼 세균성 질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바뀌었는데 상대가 hpv감염자이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무슨 질병이든지 잠복기가 있을 수 있는데요.. hpv도 특별히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질염 증상이 있고 성관계를 하는 여성이라면 6개월~1년에 한번 정기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