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준비 중 치과질환 연관성

어렸을때 어금니를 집에서 뽑은 후 통증이 있었지만 그냥 두었습니다. 음식 씹을때 마치 그 부분에 공기가 들어가는 것처럼 아프기도 하고, 어금니 바로 아래 잇몸에서 고름이 생겨서 나중엔 피도 나고 했는데...지금은 어금니가 검은 빛이 돌고 치과에서는 신경이 죽었다고 하더라구요. 고름은 1년에 한번 생길까말까하고 고름나고 난 부위는 움푹 파인 모습입니다. 근데 양치할때마다 물로 헹구면 그 부분이 아프진않지만 물이 닫는 느낌이 나요. 그래서 치약이 그 부분으로해서 몸에 들어가진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고, 지금 임신 준비 중인데 치주염 구내염이 유산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혹시 임신에 영향을 미치면 지금이라도 치료할까하는데...어떤 치료를 하며. 비용은 대략적으로 어느정도들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임신 준비 중 치과질환 연관성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충치로 인해 치아 손상이 심해져 변색이 올 정도라면 신경치료를 하고 치아를 씌워줘야할 가능성이 큽니다.
임신 중에도 초기와 말기가 아니라면 충분히 치료 가능 하구요, 가까운 치과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 준비 중 치과질환 연관성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임신중이라도 기본적으로 초기와 말기를 제외하곤 치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현재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진료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