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 시린 증상 문의합니다.

얼마전부터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상이 있어서 치과 진료를 받았습니다.예전에 음식 먹다가 어금니 끝이 깨져 진료를 받았는데 좀 더 심하면 오라고 하셔서 몇년동안 잘 지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상이 좀 심해 진료를 받았습니다.아이스를 치아 부위마다 대고 시린 정도를 봤는데 깨진 부위가 아닌 끝부분이 제일 많이 시린 것이었습니다.그 부위가 금이 갔을 수 있다고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그리고 엑스레이로는 금 간 게 안 나온다고 신경치료를 해야 한답니다.구멍을 뚫어서 단단한 레진으로 메꾸고 크라운을 한다고 합니다.치료를 하고도 시린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고 안 할 경우 시린 증상을 못 느낄 수 있고 신경이 죽어서 썪을 수 있다고 하는데 무섭습니다. 금이 간 거는 뚫어봐야 안다고 하는데 금이 가지 않았는데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비용도 비싸서 걱정됩니다.신경치료5회5만원 레진15만원,크라운.치아색35만원,금 함량에 따라서 38만.40만원,45만원.이라고 합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수술 없이 시린증상 개선법이 있을까요?


답변

Re : 이 시린 증상 문의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질문자분이 전해주신 정보는 의료적으로 객관화되어있는 정보가 아니라 정확히 답변을 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가장 정확한 것은 치과 선생님이 알고 있습니다.
많이 걱정되신다면 다른 병원 진료를 한번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