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경련성 변비에 경우 뭘먹어야 하나요 ?
경련성 변비 인거 같습니다. 뭘 먹으면 배가 살살 아픈데 변의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침에 겨우 느껴지긴해도 토끼똥을 싸구요 .. 잔변감이 들며 시원하지 않습니다.
이런경우 식이섬유를 먹으면 더 심해진다는데 어떤걸 먹어야 하나요?
유산균제를 먹고 있는데 나아지질 않네요...
답변
Re : 경련성 변비에 경우 뭘먹어야 하나요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경련성 변비인 경유 식이섬유소가 많은 식품을 먹게 되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식이섬유소가 많은 식재료는 잡곡, 콩류, 고구마, 감자, 쑥, 아욱, 브로컬리, 연근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커피, 홍차, 술 등 카페인이 많은 음식도 가급적 삼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