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조절이 힘드네요
여,31,163m,57kg 입니다 일하면서 활동은 있는편인데 운동은 아니어서 그런가 체중조절이 힘드네요
일 특성상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중강도 노동에, 점심은 항상 중국집을 먹습니다. 운동은 따로하지않는상태입니다. 식단, 운동 조절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더불어 골반전방경사? 골반이 뒷쪽으로 휘어있는상태이고 약한 라운드숄더가 있습니다
운동법과 식단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체중조절이 힘드네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Re : 체중조절이 힘드네요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우선적으로 체중조절을 하시더라도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중요합니다.
생활특성상 매일 중국집 기름진, 혹은 밀가루 형태의 음식을 드실 가능성이 높고
그로인해 더더욱 체지방이 쌓이는 형태일 수 있습니다.
운동의 경우,
기본적으로 내 몸이 견딜 수 있는 강도로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피로감을 높이고, 식욕통제를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주 3회 정도, 격일로 30분정도의 활동량 부터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시다면 햇빛을 보는 걷기나 스트레칭
집에서는 땀이 날 정도 족욕, 반신욕의 순환활동도 좋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가 항상 외식의 형태이시더라도
아침과 저녁에는 정제되지 않은 건강한 탄수화물 현미식사를 권장합니다.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우며 혈당을 과다하게 높이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현미밥 식사 시 반찬의 종류를 다양하게
대신 단백질로만 치우치지 않도록 나물류, 버섯, 가지, 호박, 해조류 등의
비율을 높여주시고, 쌈에 싸드시면 포만감과 동시에
미량원소를 채울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