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필러는 1년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SMART TAG : 필러시술,

지금으로부터 3년 가까이전에 평소 다니던 피부과 병의원에서 인중 콧등 콧대 3종 패키지로 필러를 맞았는데 콧등과 인중은 1년 되지않아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콧대 부분은 아직 그대로여서 문의 드렸더니 별 이상반응 없음 오히려 더 좋은게 아니냐고 하더군요..물론 이상 반응이 있진 않지만 필러는 1년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혹 앞으로 차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이상 반응 일어날까 걱정이 되네요 저처럼 이렇게 오래 갈수도 있으면 지금은 괜찮아도 몇년후에 부작용이 날 수 있나요?


답변

Re : 필러는 1년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노용준
노용준[전문의] 에픽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노용준 입니다.

필러는 쉽게 녹는필러와 녹지 않는 필러로 나뉩니다.
녹는 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로써 평균적으로 1년 전후로 체내에 흡수되어집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서 , 그리고 부위에 따라서 더 오래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승인 받은 필러에서 특히 콧등부위는 이상 반응이 아주 흔하지는 않습니다.
이상반응이 일어난다 하면 주로 염증성 반응이 대부분이고, 그렇다면 콧대 부위에 발적, 통증, 압통 등이 수반합니다.

만약 미리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에서 히알레이즈 성분 주사로 필러를 녹여서 없애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상반응이 없고 모양이 크게 이상하지 않다면 조금 더 가지고 계셔도 무관하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필러는 1년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손무현
손무현[의사] 브랜뉴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손무현 입니다.

필러의 경우 부위에 따라 분해되는 시간이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략적으로 필러의 유지기간이 1년이라고 설명하지만 사실 정확히 1년만에 주입한 필러가 모두 분해되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필러의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에 차이가 많고 시술부위에 따라 천차만별로 유지될 수 있는데 이는 시술부위의 움직임이나 손으로 만지는 등의 외부충격 등의 유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콧등과 인중(아마도 콧기둥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같은 부위는 손으로 많이 만지고 움직임이 콧대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필러가 먼저 분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콧대의 필러 모양이 이상이 없다면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요시 먼저 꺼진 부분만 채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