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하고싶은데 처음 해보는거라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다이어트를 하고싶은데 처음 해보는거라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어떻기 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고싶은데 처음 해보는거라 어떻게 해야될지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처음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한식으로 가짓수는 줄이지 말고 양을 줄이시면 됩니다.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단백질, 지방.탄수화물,비타민,무기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다 섭취를 하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셔야지 양을 무조건 줄이시거나 하시면 있던 근육이 줄어들어버려서
나중에 살이 쪘을때 기초대사량이 줄어 더 빼기 힘들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고루 드셔야하는데 한식으로 드셔주시는게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드시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드시면 내가 탄수화물을 먹어도 남는 에너지는 지방으로 전환이 될 수 있기때문에
적당하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그 양을 일반인이 측정하고 먹기는 힘듭니다.
쉽게 생각해서 입원을 했습니다. 거기서 나오는 환자식을 보셨죠?
밥(잡곡밥)+채소2가지+김치+국은 건더기 위주+싱겁게 양도 그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기서 간식을 추가(+우유_ 과일)
이렇게 드신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실 수 있어요~
외식과 가공식품섭취는 줄이고요 ^^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고싶은데 처음 해보는거라 어떻게 해야될지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신다면 요요가 반복되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로 시작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의 시작은 칼로리 계산을 하는 다이어트식단이 아닌, 내 몸에서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에 대한 파악과 함께 구성하는 다이어트식단을 추천드립니다.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5대 영양소와 식욕통제에 도움이되는 영양소 등을 식단으로 한식기반의 다이어트식단을 일주일정도 진행하신 이후에 식단이 고정되었을 때에 운동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내몸에 맞춰 강도와 시간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포함해서 하시되, 초반에는 유산소 운동의 비율을 높여주시고 이후로 근력운동의 비율을 늘려 강도 조절을 하시는 운동을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