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elevit 임산부 영양제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30대 초엽예비 아빠입니다. 제 와이프가 임신 7주차입니다. 지금 엽산제와 비타민보충제를 먹고있습니다.
인터넷과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elevit라고 하는 임산부 전용 영양제가 있어 그걸 구입할려고 합니다.
elevit보통 약을 출산 전후로 복용하면 좋다는데 2~3가지 제품중에서 어느것을 골라야 할지 모르습니다. 약을 보니 임산중에 먹는것과 모유수유중에 먹는것을 구별해주면 더 좋다고 해당 약회사에서도 권장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제가 첨에 골랐던 임산중먹는 elevit에는 오메가 3이 포함되있지 않았습니다.
첨부파일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거기 있는 3가지 약을 다 구입할 필요는 없는것 같고 전문의선생님들께 여쭈어봅니다.
(제일 혼란스러운건 임산부가 오메가 3이 들어있는 약을 먹어야 하는지 안먹어도 되는지 입니다.)
이 약은 영양제이니 추천이나 권장을 해주셔도 문제될게 없는듯 하고 제 와이프도 30대여서 선생님께서 진지하게 약에 대한 견해를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Re : elevit 임산부 영양제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김예진
김예진[전문의] 로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예진 입니다.

아내와 아기를 위한 남편분의 마음이 깊이 느껴지네요.
충분히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면 임신 20주부터 철결핍성 빈혈을 예방하기위해 철분보충이 필요합니다.
임신 초기에 특히 대략 14주까지 엽산이 태아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 음식으로 보충됩니다. 그러나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결손등 심각한 장애가 생기며, 약으로 추가 복용시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임신초기 산모에게 결핍을 막기위해 엽산복용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부족하기 쉬운 엽산과 철분을 중심으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소량씩 추가하여 복용하기 쉽게 만든것이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입니다.
철분은 임신 중기부터 복용이 필요하고 임신 초기에는 입덧이 악화되거나 변비가 생기는 경우에는 엽산만 복용하기도 합니다.

임산부용 엘레비트로 구매하셨다니 잘 선택하셨네요.
엘레비트 임산부용에는 오메가3가 없어서 추가로 구입해서 복용하기도합니다.
오메가3는 임신중에 반드시 복용해야하는 성분은 아닙니다.
임신중 태아에게 필요한 양은 소량으로 식품으로 보충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단 산모가 고지혈증이 있거나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산모의 건강까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분만예정일 한두달 전에는 오메가3를 중단하는것이 자궁수축에 이롭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엘레비트 오메가3는 자세한 성분이 보이진 않으나
아마도 오메가3만 단독으로 나온 제품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