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하고싶은데 식단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답변
Re : 다이어트 하고싶은데 식단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연령대까지 알려주셨다면 더 좋았을듯합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식단을 무조건 칼로리 기반으로 양을 줄이기만해도 빠지는 나이는 20대이고
그 이상의 연령대 혹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다이어트식단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상식적으로 적게 먹어야한다지만,
그럴경우 영양소의 결핍으로 오히려 살이 빠지지않습니다.
살빠지는 영양소를 챙겨주시고
부종 및 불필요한 노폐물을 빼내야지만 살이 잘 빠질수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1. 부종 및 불필요한 노폐물을 빼내고싶다면?
-> 짠음식, 단음식, 매운음식, 자극적인 음식 조절하시기
-> 섬유질, 쌈야채 , 샐러드(드레싱없이) 매끼니마다 섭취하시기
2. 살빠지는 영양소
단백질도 중요하지만
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더불어 필수지방산(견과류)
비타민&무기질(살빠지는 영양소의 조효소 작용으로 더 감량을 빠르게 만들어드립니다.)
->반찬다양하게, 해산물,해조류,쌈야채 듬뿍~ 들어있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하고싶은데 식단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짜실 때에는 단순 칼로리 계산이 아닌,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복부 내장지방 감량을 위해 매끼니의 식사량을 똑같이 채워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침 조금 점심 배고파서 많이 저녁 살찔까 조금은 내장지방을 찌우는 형태의 식단입니다.
때문에 식사의 양은 매끼니 동일한 양으로 맞춰서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인의 소화기관에 가장 알맞는 식사인 한식 기반의 식사로 매끼니의 식사 시간을 정해놓고 동일한 양을 드셔주시는 것이 다이어트 식단의 기본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