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하기위해 자전거운동 1시간~2시간하고있습니다
다이어트하기위해 자전거운동 1시간~2시간하고있습니다(더이어트 2일째)
다이어트하는데
걷기.달리기.자전거.줄넘기
이4가지 중에서 어떤걸 가장추천하시나요?
뱃살.허벅지살 위주로 빼고싶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하기위해 자전거운동 1시간~2시간하고있습니다(더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건강상 여러가지를 고려하면 달리기가 가장 좋습니다. 전신을 모두 쓰는 유산소운동이죠.
기본적으로 지방은 특정부위에만 찌는 것도 아니고 빠지지도 않습니다.
움직임이 적은 부위에 쉽게 쌓이기때문에 빼고 싶은 부위를 자주 자극해주거나 움직여 주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즉, 1시간 운동하고 10시간 움직이지 않는 것보다는 매시간마다 조금이라도 자주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하기위해 자전거운동 1시간~2시간하고있습니다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활동량을 늘리시고계신데요!
고민부위가 뱃살과 허벅지이다보니
집중부위를 공략하기위해서는
그 부위에 자극이 가는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30-40분 걷기/달리기/자전거 등등 유산소운동 진행해주시고
뱃살과 허벅지살을 빼기위해서는
평소 사용하지않는 근육의 움직임을 위한 스트레칭
혹은 근력운동(플랭크,런지,스쿼트,등등) PT 등등의 맨손 체조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