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는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많아요~
저는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많아요~복부비만이고 피하지방이 많은편이예요~~아침은 귀리우유한잔에 바나나하나 점심은 자유식 저녁은 닭가슴살에 샐러드 중간에 계란이나 고구마같은 간식먹습니다 키 155몸무게 62키로 나이 43세입니다~제가지금 하는운동은 1시간 걷기와 놀이터 운동기구30분정도 하는것입니다~그런데 살은 잘빠지지 않더군요~체지방을 빼고 근육량을 키워 기초대사량 높이고싶은데요~식단은 잘되여있는지 어떻게 운동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저는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많아요~복부비만이고 피하지방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저근육/고지방의 유형에, 특히 복부비만이 심하시다면 규칙적인 식사패턴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체식을 먹다가 외식을 하게 되거나, 무염식을 하다가 고염식이 되거나,
즉 안먹다 먹게 되는 형태가 가장 복부비만을 유발하는 요인이 됩니다.
특히나 저근육 상태라면 근손실을 유발하는 식습관은더더욱 위험하기 때문에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의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근육의 수축, 이완 운동을 하면서 지방연소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영양소 섭취를 추천합니다.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시금치, 멸치, 버섯, 녹황색채소 등에 풍부하므로
3끼식사를 한식 기반의 영양소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저는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많아요~복부비만이고 피하지방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고민하시는 지방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복부의 내장지방
1. 세끼 규칙적인 식사 /섬유질이 많은 현미밥 위주의 한식으로 드시기
2. 과당이 높은 과일 및 우유같은 액체 형질의 대체식 X
3. 식사 후 1시간 뒤 복식호흡을 동반한 중저강도 운동실시(걷기 등)
허벅지 팔뚝의 피하지방
1. 규칙적인 수면시간
(10~2시에는 피하지방이 연소될 때 필요한 호르몬 분비가 되므로
일찍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순환을 돕게 하는 족욕, 반신욕 생활화 하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