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힘들던데 혹시 영양소가 높은 만들기 쉬운 음식이 있을까요..?
자취를 하는 대학생입니다.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힘들던데 혹시 영양소가 높은 만들기 쉬운 음식이 있을까요..? 혹은 보관을 오래할 수 있는 음식이나요..
야채는 물기가 스며들지 않는 오이고추,파프리카 등을 섭취 중이며 매일 계란을 하나씩 챙겨먹고 있습니다.
방을토마토나 딸기를 2일에 한번 가량 먹습니다.
고기는 스팸이나 후랑크 같은걸 먹고 가끔 닭가슴살을 삶아먹고 있습니다!
꿀정보 부탁드려요...감사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1000 챙겨먹기 시작한지 일주일 되었어요
답변
Re : 자취를 하는 대학생입니다.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힘들던데 ...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자취를 하는만큼 영양소관리를 하는것이 쉽지만은않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혹은 건강을 영양소관리는 필수입니다.
간단한 Tip 알려드리면
1. 편의점식품/가공식품/인스턴트/레토르트식품을 피하시고
2. 지금 잘하시는것 중 야채를 챙겨드시는것입니다.
특히,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미네랄 영양소는 초록색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있어
(상추,케일,깻잎,치커리 등등)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3. 반찬으로는 오래보관할수있는 조림식품일수록 영양소가 없는게 맞기때문에 ㅠㅠ
번거롭더라도 일주일 드실수있는 반찬가게에서 나물류/해조류/해산물 구입해서
일주일에 한번씩만 체인지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