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하는중입니다
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하는중입니다 몸무게 93Kg 키 171센티에 나이는 45세입니다 체중이 1년사이 갑작스럽게 불어나서 그런데 다이어트와 근력을 같이 키우고 싶습니다 그럼 유산소(런닝머신)은 몇분정도 하는 것이 좋나요 그리고 무산소 운동(근력운동)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습니까 특히 복부 지방이 심해서 그런데 어떤식으로 운동하면 좋은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하는중입니다 몸무게 93Kg 키 ...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갑자기 체중이 증감했다면
건강상의 이상신호일수있습니다.
질병이있다는건 아니지만, 건강한다이어트방법을 통해서
급격히 변화된 체중을 감량하시는것이 중요한데요.
무리하게 굶고 운동하시기보다는
대사를 올릴수있는 방법으로 관리해주신다면
감량을 할수있을겁니다.
특히, 근력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하는것보다
다이어트를 빨리하고 난뒤에 몸을 만드시는게 정답입니다.
식후 2시간뒤 유산소운동 더불어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매일 런닝머신보다는 빨리걷고 뛰고 걷고 등등 인터벌로하시면 효과 좋으실수있으세요!
답변
Re : 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하는중입니다 몸무게 93Kg 키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다이어트와 근력을 같이 키우고 싶으시다면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병행을 해주어야 합니다.
지방이 연소가 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이 최소 30분 이상 지속이 되었을 때 효과가 가장 큽니다.
때문에 유산소운동의 경우 30분 이상은 무조건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력운동의 경우 하체위주로 먼저 시작해보시고, 점차 익숙해지시면 분할운동으로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복부지방이 심하시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식단 자체가 불규칙할 확률이 높습니다.
매일 아침/점심/저녁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 만큼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면서 운동을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