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는현제척추가서번즉 3차례에걸처서 3군데가골절됐었읍니다
네 저는현제척추가서번즉 3차례에걸처서 3군데가골절됐었읍니다그래도 수술은 피해서 한방치로로 많은 고생과 시간이 걸렸지만 현제는 척추는 다붙얻고요 협착증이라는 병명을갖고있읍니다 점점통증은심해지고 온몸은퉁퉁부어오르고이젠 다리와 고관절쪽이 통증과 하체 다리가 너무부어서 걷기가 힘들고 오래 앉아있기도불편하고서있기도 불편 하고 오래걷기도 힘들어서 다이어트 즉 체중 관리를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척추외에다른병명은없읍니다
답변
Re : 네 저는현제척추가서번즉 3차례에걸처서 3군데가골절됐었 ...
조태환 하이닥 스코어: 119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조태환 입니다.
반신욕과 수영을 권합니다.
체중관리는 적절한 절제가 있는 식이요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력 유지를 위해 송신법을 추천합니다.
일상생활과 직장생활이 가능하게끔 최대한 움직여 주어야 합니다.
답변
Re : 저는현제척추가서번즉 3차례에걸처서 3군데가골절됐었읍니다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0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공기 ,단백질10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하루섭취량밥1공기분량제한,우유500미리이하,견과류10알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와간식은 최소1-2시간텀을두시고 주무시기3시간전은공복상태를유지해주세요
평상시식사와수분은한시간정도텀을두시고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