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0세남성입니다. 한달전부터 다리 근육떨림이 멈추지않습니다.

20세남성입니다. 한달전부터 다리 근육떨림이 멈추지않습니다. 서있을때는 아주 가끔 그러고 거의 앉아잇거나 누워잇을때 떨립니다. 팔도 떨리는데 다리처럼 심하진않습니다. 12월달부터 스트레스를 많이받앗으나 요새 일주일간은 받지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않아도 떨리네요. 마그네슘도 먹엇으나 똑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기전보단 덜 떨리는것 같습니다. 병원에선 별말없더라구요. 잠은 좀 늦게자는편입니다. 학교가 방학하면서 하던 축구를 못햇습니다. 근육도 많이 빠졋습니다. 왜 이럴까요? 파킨슨이나 루게릭인가요?


답변

Re : 20세남성입니다. 한달전부터 다리 근육떨림이 멈추지않습 ...
이종문
이종문[전문의] 이종문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종문 입니다.

근육다발수축은 피로, 스트레스, 운동부족 또는 운동과다에 의해, 특별한 병리학적 이상 없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근육다발수축은 말초신경질환에서 잘 나타나는 증상의 하나이므로 자세한 병력청취 및 신경학적 검진상 의심되는 경우 신경근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활요법(규칙적인 수면, 식사, 운동, 스트레칭 등)으로도 증상 호전이 없다면 신경과를 방문하셔서 자세한 병력청취 및 신경학적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나친 카페인 섭취, 근육이 피로한 상태, 땀을 과도하게 흘리고 수분공급이 잘 안된 경우 등에도 유발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근육위축이 있다면, 말초신경계질환 또는 근육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신경근전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