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빈혈이있어 다이어트할때 어떤음식을섭취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156센치의 키에 67키로가나갑니다 그런데 빈혈이있어 다이어트할때 어떤음식을섭취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병원에서 처방밭아 다이어트약도 복용을 하고있습니다 제몸상태에서ㅈ먹어도돼는지요??


답변

Re : 156센치의 키에 67키로가나갑니다 그런데 빈혈이있어 ...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아무래도 먹는 양이 줄기 때문에 기존에 빈혈이 있었다고 한다면 이러한 빈혈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너무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이제한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수치가 얼마나 되시는지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어쩔수 없이 탈수가 동반되기 때문에 체수분량이 감소하여 우리 몸의 전해질 등의 혈중 농도가 진해지게 됩니다. 혈색소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다이어트 탈수가 동반되었다면 빈혈 수치는 탈수로 인해 농도가 진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 빈혈 수치보다도 높게 체크되어 혈액검사 만으로는 빈혈이 아닌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및 철분제 복용하면서 다이어트 진행하시기 바라며, 먹는 양을 늘리되 그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하시는 쪽으로 다이어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빈혈이있어 다이어트할때 어떤음식을섭취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은 붉은살 육류가 있습니다. 이는 철분 함량이 높기때문에 빈혈이 있을 경우 1차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체중감량도 필요하시기 때문에 기름기 없는 붉은 육류(소고기 안심, 소 간 등)를 드시면 빈혈 해소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할 경우 흡수가 잘 되는 편이므로 자몽 주스, 깔라만시 주스 등의 음료와 함께 붉은 육류를 섭취하시기를 권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