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지러움증이 있는데 운동법이나 음식등이 있을까요 ?
답변
Re : 어지러움증이 있는데 운동법이나 음식등이 있을까요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증이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동물성 단백질인 육류가 철분 흡수가 잘 되므로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어지러움증이 있는데 운동법이나 음식등이 있을까요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심장에 문제가 있거나 뇌혈관 장애가 있을 때, 빈혈, 이비인후과적 질환 등 다양한 경로를 이유로 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지속 시 병원진료를 권하며 질환과의 연관성이 없을 시 평소 운동을 하여 심장혈관의 보상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조깅, 수영, 고정식 자전거 등의 유산소성 운동이 권장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