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잠못들정도로 가려워 문의드립니다.
평생 알러지증상같은건없었는데
잠못들정도로 가려워 문의드립니다.
저녁에 가려움증이시작되었으니 저녁:라멘+대창+새우튀김(작고 큰 통새우)
커피
고구마라떼
구토증상이나 내부증상은 아직 없습니다.
집사람과 관계시 윤활제사용이 온몸 알러지가될수도 있나요? 이게 좀 오래된것같기도해서
이런경우 가볍게 지나가는것인지 꼭 병원을 찾아야하는지요?
피부가약한 부위위주로 가려움과 얕은 발진이 보입니다.
그리고 발진부위가 계속달라집니다.
기존 문제는없었지만
음식으로 의심되는건 새우튀김?정도 입니다.
새벽내 잠 설치다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평생 알러지증상같은건없었는데잠못들정도로 가려워 문의드 ...
정윤주
정윤주[전문의] 위드유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정윤주 입니다.
평생 알러지 증상이 없다가 처음 발생했다면 급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인은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하여 쉽게 꼭찝어 찾기는 어렵습니다.
잠을 설칠 정도의 가려움이라면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병의 경과가 심해지면 필요에 따라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평생 알러지증상같은건없었는데잠못들정도로 가려워 문의드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발진부위가 달라진다는것은 음식알러지 인것 같습니다.
저역시 진통제 부작용으로 온몸에 발진과 가려움이 동반한적이 있었습니다.
많이 불편하시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시거나 주사를 맞으시면 금방 가라앉습니다.
알러지증상은 평생 없다가도 갑자기 생기기도 합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더 잘 생기기도 합니다.
저녁에 드셨던 새우는 흔히 알러지를 유발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만약 윤활제로 인한 알러지였다면 특정부위만 가렵고 발진이 났을텐데
온몸에 돌아다니면서 나타나는것은 먹은 음식이 흡수되면서 곳곳에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