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학생입니다학생인지라 일찍 일 ...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학생인지라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공부하면 12시 -1시쯤 됩니다 그리고 6시쯤에 일어나야 하는데 안 일어나요 ㅠㅠㅠㅠ 의지가 부족한지 ㅠㅠㅠ 6시에 일어나면 12시에 잠들려고 노력중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학생입니다학생인지라 일찍 일 ...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흔히 사당오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4시간 자면 붙고 5시간 자면 떨어진다는 말인데 이것은 뇌의 원리를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잠자는 시간은 아까운 시간이 아니고 뇌가 휴식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잠을 충분하게 자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뇌를 안정시키는 호르몬이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나오므로 늦어도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며 하루 7시간 정도를 자는 것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많은 실험에서 잠을 적게 잘 수록 암기력이 떨어지고 단기 기억능력도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가장 효율적인 공부는 잠을 충분히 자고 학교 수업에 열심히 집중해서 듣고 집에 와서 복습을 하고 자느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하는 공부는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고 학교에서 졸고 학원가고 ..이렇게 하는 공부가 비효율적인 공부 입니다.

식이요법으로는 밥과 과일 보다는 에너지가 오래가는 고기 생선 채소를 먹는 것이 좋으며 될 수 있는데로 단 음식 단과일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하는 학생입니다학생인지라 일찍 일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성장기에는 잠을 푹자는 것이 평생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신체리듬에 좋으며, 평균적으로 하루에 8시간 정도는 자는 것이 좋습니다. 잠이 부족하기 때문에 당연히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죠.

좀 더 잠을 더 잘 수 있도록 조절을 하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건강을 유지하고 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므로, 평소 잠깐 짬날 때를 이용해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