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그런데요 다이어트 식단어떤거로해하는지몰라서요.

그런데요 다이어트 식단어떤거로해하는지몰라서요.


답변

Re : 그런데요 다이어트 식단어떤거로해하는지몰라서요.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군요.

다이어트를 하실 때 칼로리보다 식사 구성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모두 들어왔을 때 근육손실 없이 체지방만을 감량 할 수 있으며, 체지방만을 감량했을 때 바디형태로 만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는 아래 사항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기본적이지만 음식 섭취를 통한 호르몬 균형을 위해서는 꼭 실천해 주셔야 합니다.

2. 식사 시에는 칼로리보다 식사 구성에 신경써야 합니다.
식사는 한식 또는 간편식 모두 가능하지만 하루 1끼 정도는 점심에는 한식으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한식으로 식사 시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 + 쇠고기 미역국(건더기만) + 달걀찜 + 파프리카 + 김치 소량
간편식으로 식사 시 식단 예) 바나나 1개 + 우유 1컵 + 달걀 1개 + 방울토마토 10개
호밀빵샌드위치 or 닭가슴살 샐러드 형태 등 모두 가능합니다.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한 줌 정도의 견과류, 과일 등으로 섭취합니다.

4. 물 섭취 또한 중요한데 1리터 이상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수면은 오후 12시 이전에 취하도록 합니다. 수면은 다음 날의 식욕 조절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사항들을 지켜주셨을 때 체지방을 가장 빠르게 감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니라 체지방만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그런데요 다이어트 식단어떤거로해하는지몰라서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정함과 규칙성입니다. 하루 3끼의 식사를 드시는 시간대를 고정시켜 같은 식사량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복부 내장지방 감량과 전신의 체지방 감량에 속도감을 줍니다.

그 이후 식단 안에서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자연형태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은 음식들로 하여 식단을 구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식단 또한 일주일 주기로 다양한 반찬 교체를 통해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체내 지방 감량 지속성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