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욕부진에 어지럼증 그리고 변이 잘안나와요

제목그대로 식욕부진에 어지럼증 그리고 변이 잘안나옵니다 약간 메쓱거렵구요 삼일전부터 그랬어요 삼일전까지는 밥잘먹고
변도 나왔습니다 (이때 변이 검은색이였습니다 )
근데 삼일전 머리가 아프면서 열이 슬슬 나기시작했고
열이 너무나서 주사를 맞고 돌아오는 그날 우동을 먹었는데 입맛이 어찌나없던지 그냥 어거지로 우겨넣었습니다 오늘 아침은 머리가 너무아프고 열도심했는데
병원다녀오고 약받고 긴장감이 좀 풀리더니 식욕이 돋아서 밥먹으려는 순간 인후염때문에 목이 너무아파 밥을 한공기밖에 못먹었습니다 이때 변은 진짜 조금 나왔는데 색은 갈색이였구요 냄새가 심했습니다 저녁은 몇숟갈 먹다가 말았구요 왜이런걸까요ㅜㅜ


답변

Re : 식욕부진에 어지럼증 그리고 변이 잘안나와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평소에 글루텐 민감도가 심한 듯 합니다. 일단 밀가루 끊어보고 좋아지면 좋지만, 그래도 증상이 남아 있다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 합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내가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우유 밀가루를 먹으면 증상이 심해지게 됩니다.

결국 여러가지 증상을 치료 하기 위해서는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알고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치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