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60세, 키 179 cm, 체중 81kg, 혈당이 꾸준 ...
60세, 키 179 cm, 체중 81kg, 혈당이 꾸준히 140대를 유지하다 최근 2개월에 160~210으로 출렁거리고 있는 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최근 병원 합병증 검사 받은 것이 10월초 연휴직후입다. 당시 큰 문제 없다고 했는 데 (10년동안 같은 의사선생님이 이상증상이 있었다면 모를리 없고). 식습관도 변한 것이 없고 운동량도 변한게 없고.. 어찌하면 140대로 다시 안정화 할 수 있을까요?, 추가로 체크할 사항이 있나요¿
답변
Re : 60세, 키 179 cm, 체중 81kg, 혈당이 꾸준 ...
제석준
제석준[전문의] 건강제일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제석준 입니다.
글쎄요... 날씨가 추워지고 스트레스가 있고 있으면 일시적으로 높을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이제는 당뇨가 운동 식이로는 조절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당화 혈색소를 체크해보고 혈액속에 인슐린량이나 C-PEPTIDE 수치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60세, 키 179 cm, 체중 81kg, 혈당이 꾸준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노화나 호르몬 변화로 인해 혈당이 높아진 걸수도 있으나,
자세한 건 다른 병원에 내원하셔서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