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임신 6주차인데요. 초콜렛을 하루에 얼마나 먹어도 되나 ...
임신 6주차인데요. 초콜렛을 하루에 얼마나 먹어도 되나요? 천원 지폐 크기의 초콜렛이라면 보통 1/4 정도씩은 먹는데 괜찮을지 멈춰야 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임신 6주차인데요. 초콜렛을 하루에 얼마나 먹어도 되나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가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특히 임신중에는 당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날마다 초콜렛을 드신다면 임신성당뇨의 위험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단걸 많이 먹는다고 꼭 당뇨에 걸리는것은 아니지만, 호르몬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당에 예민해지는 임신기간 동안 초콜렛을 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드신다면 임신성당뇨의 위험도가 높아지므로 될 수 있으면 섭취를 줄이시고 아주 가끔 조금씩 드시기만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