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 18세 키 174 몸무게 91지금 줄넘기 다이어 ...

나이 18세 키 174 몸무게 91
지금 줄넘기 다이어트 한지 2일되었습니다.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어요..
학생이라 샐러드 같은걸 잘 못챙겨먹습니다.
식단좀 짜주세요 ㅠㅠ


답변

Re : 나이 18세 키 174 몸무게 91지금 줄넘기 다이어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고등학생이라면 학교에서 단체급식으로 식사를 하고 계시죠?

점심, 저녁은 학교에서 식사를 하시고, 아침은 집에서 식사를 하시고 계실거라 생각하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아침은 하루 대사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드셔주세요.

밥을 집에서 현미밥으로 지어달라고 해주세요. 밥3/2공기에 반찬 +그리고 쌈채소 해서 드셔주세요. 급식에서도 면종류를 제외한 반찬 다 드셔주시고, 밥을 2/3공기 그리고 양념이 많은 건 걷어서 그리고 나물위주로 드셔주세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양을 너무 줄이면 오히려 간식을 찾기 때문에 피해주세요. 간단하게 밥2/3공기를 한숟갈씩+반찬조금+쌈야채 이렇게만 제시간에 드셔주셔도 살이 빠집니다.

밥 ->우리몸의 에너지를 내는데 꼭 필요합니다. 그냥 쌀보다 현미밥을 선호하는 건 현미의 식이섬유, 현미눈의 항산화제, 음식이 우리몸에 소화되면 당이라는 형태가 되는데 당을 한꺼번에 내는 음식이 있고, 당을 천천히 내는 음식이 있습니다. 당을 한번에 내는 음식은 설탕, 소스, 가공된 밀가루 식품 등이 있는데 당이 한번에 나오면 쓰고 남은 당은 지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이 천천히 나오는 음식 현미를 식사시간 20분정도 꼭꼭 씹어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찬 한 젓가락 -> 반찬에 염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염분은 우리몸의 체온을 올리고 전해질균형을 맞추는 중요한 요소이나 많아질 경우 우리몸의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에 적절히 드시는 게 필요합니다.

쌈야채 -> 쌈야채에는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한는 섬유소가 들어있고, 무기질 특히 칼슘은 우리몸의 식욕조절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무기질로 다이어트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장기 때 원푸드, 너무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성장에 방해할 수 있으니 몸에 좋지 않은 간식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하고, 위의 식이조절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