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는 16살에 키는185이고요.몸무게는70kg인데요.제 ...
저는 16살에 키는185이고요.몸무게는70kg인데요.제가 허벅지에 살이 좀 있는데 지방분해가 되는음식 또는 운동은 없을까요?
답변
Re : 저는 16살에 키는185이고요.몸무게는70kg인데요.제 ...
허인혜
허인혜[영양사] (주)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대전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허인혜 입니다.
다리 운동을 한다 해서 다리의 지방이 집중적으로 빠지지 않습니다. 다만, 근육량이 늘어나면 지방이 늘어지는 것을 잡아 상대적으로 슬림하게 보입니다. 키와 몸무게만 보았을 때는 비만상의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부기나 근육이 아닌지 싶습니다.
부기의 경우, 짜게 먹는 습관, 변비, 신장 기능이나 전반적인 대사저하 등이 원인이니 이 부분 관련해서 개선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근육인 경우, 자세교정을 통해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부기를 완화하는 식품으로 나트륨 배출에 좋은 호박, 시금치, 바나나, 양파 등이 있고, 평소 마사지를 통해 순환에 도움을 주시면 좋습니다. 손발이 차거나 소화불량, 배변문제 등이 있으시다면 따뜻한 형질의 차(생강, 대추, 유자차)를 추천드립니다. 운동 전에는 지방분해를 촉진하므로 녹차, 카카오닙스차가(카테킨) 좋습니다.
좋은 다리 운동으로 대표적인 것이 스쿼트인데, 어깨넓이만큼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허벅지 안쪽, 엉덩이 부분이 문제라면 발끝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시고, 11자 모양으로 하는 경우 허벅지 앞 근육 발달을 돕습니다. 1회 20개씩 하루 5세트 진행하다가 조금씩 횟수를 늘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저는 16살에 키는185이고요.몸무게는70kg인데요.제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질문자님 키에 표준체중은 78.1kg입니다. 하체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살 빼기 상식]
먼저 특정부위의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몸에선 운동을 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특정부위가 아닌 몸 전체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골고루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떤 부위든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전체적인 체지방감량을 목표로 운동을 실천하셔야 하며, 살이 빠지길 희망하는 특정부위는 특정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라인을 잡아주는 근력운동을 꼭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하체 라인을 위한 추천 운동]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와이드 스쿼트 20개X3세트
-하늘자전거 100회X3세트
-벽에 기대어 L자 다리 5~10분
▶[틈틈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
- 의자에 앉아 까치발 들기 10회X2
- 책벅지 5회X2
- 제자리 스텝퍼 30초X2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